헤더 햄버거바
한창원 커뮤니티
tips 상단이미지

공지사항

질의응답 모음 2021-03-24
아래와 같은 질의답변이외의 궁금한 사항은 대표전화 1644-8345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한국창의영재교육원(KCGC)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 공교육 경험이 충분한 전국 단위 교원들이 모여 창립, 사교육과 공교육 사이에서 브릿지 역할을 통해 차별성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란 무엇인가요?
☞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는 전국 영재학교 입학전형 2단계에 해당되는 입학시험(영재성 검사)에 대한 모의평가 시험입니다. 2022학년도 영재학교 입학시험은 전국 각지에 설치된 8개 영재학교 중 1개교만 선택하여 7월 11일경(예상)에 전형이 실시됩니다.

 한창원(KCGC)에서 실시하는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는 학생의 영재성 수준을 사전에 진단하여, 전국의 영재고 지원 준비 학생들을 모집단으로 자신의 위치와 장점 및 약점을 상대적으로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안내하고 도와주어, 영재학교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는 데 목적을 둡니다.


3. 출제위원은 누구인가요?
☞ 전국의 영재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하면서 실제로 출제 경험이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영재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는 ‘나(응시자)’에게 어떤 도움이 되나요?
☞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는 전국적으로 영재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역량과 수준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제공받음으로써
본인의 영재학교 입학 역량에 관한 수준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제 지원할 영재학교를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영재학교 입학전형이 학생 1명당 1개교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영재성검사 모의평가"를 통해 지원학교에 희망한 학생들 중에서 자신의 위치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 및 분석해 봄으로써 추후 입학전형 시 실전 훈련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영재성검사 모의평가" 시험시간, 문항 수 및 출제 수준 등은 어떻게 되나요?
☞ 전국의 영재학교에서 실시하는 영재성 검사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됩니다.
 - 시험시간과 문항 수 : 수학은 10개의 세트 문항에 120분, 과학은 20개의 세트 문항에 120분입니다.
 - 수학 120분을 마치고 적당한 시간 휴식을 취한 후, 과학 120분 시험에 응시하면 됩니다.
 - 문항의 종류 : 객관식, 주관식(서술형), 주관식(파일첨부형-문제풀이과정 평가)의 3가지 종류
 ※ 10지 선다형은 선택지의 합으로 표기(마킹)합니다.

6. 응시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한가요? 내가 다니는 학원에서 직접 볼 수는 없나요?
☞ 한창원(KCGC)에서는 참가 학생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응시 외에 협력 학원에 한해 학원 자체 일정에 따라 오프라인 응시도 가능합니다.
 - 이 경우, 협력학원을 통해 응시 접수를 하고, 직접 대면 방식으로 응시하게 되며, 채점은 한창원(KCGC)에서 직접하고, 결과는 학원을 통해 회신받을 수 있습니다.

7. 기존의 시중 모의고사랑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 기존 모의고사와의 차별성은 아래와 같이 요약됩니다.

 구   분

기존 모의고사

 한창원 영재성 모의고사

출제 출신 
영재학교 근무 무경험자(비전문가) 
영재학교에서 실제 출제 경험이 충분한 영재고 교사 

출제 시스템 

과목별, 개별 강사 중심으로 출제 
영재고 입시 출제 시스템에 입각해 출제 및 검토 거침 
출제 원리 
난이도 및 유형이 실제 시험기준과 다름 
실제 영재고 출제 유형과 원리에 입각하여 출제 
문제 유형 
기존 기출문제 변형 또는 지식형 문제가 다수 
변화된 출제 기준에 입각하여 창의, 융합형, 사고력 중심 문제 위주로 구성 
응시 범위 
개별 학원 자체 한정 
학원에 구애 없이 전국적으로 실시 
채점 기준 
채점 기준이 없음 
실제 영재고에서 채점하는 기준에 근거하여 채점 (부분점수 기준, 감점 기준 등) 
응시 방식 
오프라인 중심 
온라인, 협력학원 오프라인 응시 병행, 선택적 실시, 응시자 편의성 제공 

8. 응시 결과는 이렇게 처리됩니다.(회원 가입자 기준)
☞ 응시자는 채점 완료 이후, ‘결과 확인이 가능함’을 메시지로 개별 안내해드립니다.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채점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응시 후 홈피에 문제 출제 의도 및 채점기준 설명 동영상 탑재해드립니다.
 - 응시 후 홈피에 문항별 해설지를 탑재해드립니다.
★ 학원 단위로 응시하는 경우, 학원에서 상세한 해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학원 단위로 일정 인원 이상 참여시에는 한창원 홈피-로그인-결과지 확인 하단 메뉴에 협력학원을 리스팅해드립니다.

9. "영재성검사 모의평가" 결과지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점수만 나오나요? 석차나 백분위도 표기되나요? 합격률도 나오나요?
☞ 결과지는 전체 응시자 중 백분율과 각 영재학교 1지망 백분율, 2지망 백분율을 표기해줍니다.
합격률 안내는 불가능합니다. 단, 홈페이지에서 진학컨설팅을 별도로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모의평가 문항 분석과 합격가능성 여부 등 온라인 컨설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22학년도 영재고 입시에서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1개교만 선택하여 지원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눈치작전이 심할 듯 합니다.

따라서 한창원에서는 지원 희망교에 따른 결과 자료를 제공하고자, 응시에 앞서 학생들이 1, 2지망까지 지원 희망교를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10. 모의평가 후 추가적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한창원(KCGC) 홈페이지(www.kcgc.or.kr)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모의고사 접수하기->모의고사 상담" 메뉴를 이용하여 상담(컨설팅)을 결제하고 신청하면 상담 시간을 예약하고 온라인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11. 모의고사 상담은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나요?
☞ 모의고사는 아래와 같은 내용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1회차

2회차 

3회차 

 성적표 설명

1, 2지망 외 8개 지망교 대비 본인의 성적 위치
강점 분석
약점 분석
약점 보완 방법
남은 기간 학습 방법
123 지망 학교


 성적표 설명

1, 2지망 외 8개 지망교 대비 본인의 성적 위치
누적 성적표 설명 (추이)
강점 분석
약점 분석
약점 보완 방법
남은 기간 학습 방법
1지망 학교
2지망 학교

 ......

최종 학교 선정(예측)

12. 응시 가격은 얼마인가요?
☞ 총 3회의 모의평가가 진행되는데, 1회 응시료는 7만원입니다.
다만, 3회의 응시료를 일괄 결재하면, 15만원으로 할인(약 30% 할인)해드립니다.
☞ 상담의 경우도 총 3회 모의평가 상담이 진행되며, 1회 응시료는 3만원입니다.
다만, 3회의 상담 꾸러미를 신청, 일괄 결재하면, 7만원으로 할인해드립니다.

13. 온라인 응시 시스템은 어떤 방식인가요? 필요한 시스템은?
☞ 응시 시스템은 PC나 노트북을 이용하고, 무감독 시험방식으로 카메라 기능은 필요 없습니다.
회원 가입 후에 응시료를 결제한 학생들에게는 응시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온라인 문제풀이와 답안지 제출 방식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평가 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즉, 시험보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모의 응시는 응시료 결제 후 1회, 시험 직전(몸풀기) 1회, 총 2회의 테스트 기회가 있습니다.

14. 주관식(서술형)과 주관식(파일첨부형)은 어떻게 제출하나요?
☞ ‘주관식(서술형)’은 온라인 답안지에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면 되고, ‘주관식(파일첨부형)’은 응시생의 백지 답안지에 풀이한 내용을 핸드폰(카메라)으로 촬영하여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단, 이미지 파일 업로드는 응시생의 편의를 위해 시험시간 120분 이내에 모든 문제풀이를 마친 후 ‘답안지 제출하기’를 하고, 추가로 주어진 1시간 이내에 풀이한 내용을 촬영해 “내정보-마이페이지-결과제출”에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 이미지 촬영과 파일 포맷

  - 일그러짐이 없도록 문제풀이 용지의 정면 각도에서 촬영할 것
  - 글자 식별이 분명하도록 해상도는 너무 낮지 않게 설정
  - 파일 포맷은 png, jpg를 기본으로 설정(※아이폰의 경우 [설정]-[카메라]-[포멧]-[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하고 촬영)

 ※ ‘주관식(파일첨부형)’ 답안 이미지파일을 촬영 기기에서 응시 시스템에 업로딩하는 방법 (예시)

참고로 제시하는 방식이므로,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방법1) 휴대폰과 PC연결 케이블 이용

◆ 방법2) 휴대폰의 e-메일 서비스 이용

◆ 방법3) 카카오톡 등 이용

15. 기타, 응시자가 알아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 모의고사는 자신의 성적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문항을 무감독 시험 방식에 따라 자신의 힘으로(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충실하게 풀고 제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전글

    온라인 실전 모의고사 일정 안내

  • 다음글

    1차 모의고사 결과 발표